본문 바로가기

사람속 이야기

다크서클, 주근깨, 모공 커버 테크닉 - 퍼펙트 화장법!

다크서클, 주근깨, 모공 커버 테크닉 - 퍼펙트 화장법!

꽁꽁 감추고 싶은 마음은 십분, 백분 이해한다.그러나 트렌드는 얇고 가볍게 가릴 곳만 쏙쏙 골라 가려주는 것. 화장이 투명해지는 이 봄, 골치 아픈 잡티로부터 해방을 선언하다!





1 아이크림으로 잔주름부터 잡기

일단 아이크림을 촉촉하게 발라둘 것. 그래야 컨실러도 잘 먹고 주름이 생겨 다크서클이 더 도드라지는 불상사를 피할 수 있다. 아이크림이 다 스며들면 파운데이션보다 한 톤 밝은 컨실러를 아주 소량만 얇게 펴 바르고 손가락으로 오래오래 톡톡 두드리자. 다크서클이 진하지 않다면 컨실러 대신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두드려 발라도 좋다.

2 펄 화이트 + 핑크로 칙칙한 그늘 지우기

바이올렛 혹은 핑크와 펄 화이트 파우더를 믹스해서 바르면 빛 반사에 의한 착시 효과로 눈밑이 몰라보게 화사해진다. 아이섀도용 미니 팁 대신 크고 둥근 붓으로 살짝 터치해야 얼룩지지 않는다. 옐로 컨실러 위에 옐로 파우더를 발라도 효과가 좋다.


--------------------------------------------------------------------------------




1 울긋불긋 여드름 자국 없애기

여드름을 가린다고 너무 매트한 제품을 쓰면 오히려 둔탁하고 부자연스러워진다. 리퀴드나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 또는 브러시나 봉 타입 컨실러를 점을 찍듯 몇 방울씩 콕콕 찍어 바르면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다. 얼굴 전체에 붉은 기가 있을 때는 미세 펄이 들어간 화이트나 그린색 메이크업 베이스를 얇게 깔아줄 것.

2 고름 찬 왕뾰루지 가리기

아이라인용 가는 브러시에 컨실러를 묻혀 뾰루지가 올라온 부분만 칠한 다음 경계가 생기지 않게 바깥쪽으로 살살 펴준다. 프레스드 파우더를 퍼프에 묻혀 비빈 후 퍼프를 뾰루지에 밀착시키고 손톱으로 톡톡 튕겨준다. 파우더가 들뜨지 않고 뾰루지에 착 묻는 비법.


--------------------------------------------------------------------------------



1 까만 블랙헤드 가리기

아무리 가리고 싶더라도 코 부분은 파운데이션을 아주 얇게 발라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런 다음 한 톤 밝은 콤팩트나 트윈 케이크를 분첩이나 커다란 팁에 묻혀 블랙헤드 부분에 대고 살짝 눌러주면 화장도 두꺼워지지 않으면서 블랙헤드를 확실히 가릴 수 있다.

2 하얗게 올라온 피지 감추기

하얀 피지가 모공에 오톨도톨 솟아 있다면 수분 에센스를 먼저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아주 소량만 코에 펴 발라준다. 파우더는 코의 피지나 각질, 주름을 더 부각시키므로 아예 바르지 않거나 퍼프로 살짝 눌러주기만 할 것.


--------------------------------------------------------------------------------





1 튀어나온 왕사마귀 감추기

완벽하게 감출 수 없기 때문에 아예 감추지 않는 게 낫다. 커버한 자국에 더 시선이 쏠릴 위험이 있기 때문. 차라리 자신 있는 부분을 부각시켜 시선을 분산시키자. 입가에 점이 있다면 눈을, 눈가에 점이 있다면 입을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해볼 것.

2 자잘한 점 가리기

펜슬 타입 컨실러가 없다면 일반 컨실러를 가는 브러시로 발라도 좋다. 점 부위보다 약간 넓게 원을 그리듯 바른 뒤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 마무리한다. 모든 점을 다 가리는 것보다는 두드러지는 것 몇 개만 가리는 게 훨씬 자연스러워 보인다.



Tip! 잊지 말자! 페펙트 커버 4계명 1 가려야 한다는 편견을 버려라
유럽에서는 주근깨가 소녀다움의 상징이다. 두꺼운 트윈 케이크로 처덕처덕 덮어씌운 ‘가부키 화장’보다 얇은 파운데이션 위로 잡티가 살짝 비치는 ‘투명 화장’이 훨씬 예뻐 보인다.

2 두드리고 또 두드려라
아무리 좋은 컨실러라도 문질러 바르면 말짱 도루묵. 반대로 평범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라도 오래오래 톡톡 두드려 바르면 컨실러 못지않은 커버 효과를 볼 수 있다.

3 기초 공사부터 하라
커버 제품은 대부분 매트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건조해지고 갈라져 잡티가 더 돋보일 수 있다. 메이크업 전에 반드시 에센스나 수분크림으로 촉촉하게 만들어줄 것.

4 컬러는 신중하게 이용하라
붉은 피부에 그린색 메이크업 베이스, 다크서클에 핑크 섀도는 커버의 불문율. 그러나 과도한 컬러 사용은 오히려 결점을 두드러지게 한다. 화이트나 옐로 등 피부와 비슷한 컬러가 더 뛰어난 효과를 내는 경우도 있다.

'사람속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번찍어 안넘어가는 나무 -_-;;  (4) 2005.11.10
매너남의 10가지 조건  (4) 2005.11.09
각 유형별 피부 관리법  (0) 2005.11.09
남자들이 선호하는 화장법~  (6) 2005.11.09
피ㆍ부ㆍ미ㆍ남  (4) 2005.11.08
키스..  (9) 2005.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