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속 이야기

피ㆍ부ㆍ미ㆍ남




피ㆍ부ㆍ미ㆍ남

가을이 되면 남성의 피부는 많은 변화가 생긴다.
호르몬 활동으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고 피부층이 두꺼워지며 각질이 생 겨 지저분해 보이기 쉽다. 기초 피부관리 요령을 알아보자

■ 세안

= 피부가 거칠거나 번들거려 코끝이 거뭇거뭇할 때는 세안에 관심을 가져본다. 피부관리의 기본이 청결이기 때문에 모공 속에 더러움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가장 좋은 세안 방법은 남성들을 위한 세안전용제를 사용하는 것. 남성 피부에 적합해 노폐물을 없애주고 면도 후 피부에 적당한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이다.

■ 피지ㆍ각질 제거

= 면도나 흡연 등으로 인해 여성보다 각질 양이 많은 남성들은 첫인상이 칙칙 하고 지저분해 보이기 쉽다. 이럴 때 가장 손쉬운 각질제거 방법은 바로 스팀 타월을 이용하는 것이다.

스팀타월은 수건을 물에 적신 뒤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데운 후 얼굴을 감싸 주면 피부 각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에센스나 팩제로 마무리해줘 깔 끔한 피부상태로 마무리한다.

■ 스킨케어

= 아침 저녁 기초화장품을 바를 때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제품을 고르는 안목이 필요하다. 특히 기존에 스킨 로션 등에만 국한됐다면 자신의 피부 문제 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는 기능성 화장품에 도전해 본다. 피부를 하얗게 하는 미백화장품, 주름을 개선시키는 주름개선 화장품, 번들거리는 피부가 고민이라 면 피지전용 화장품 등은 개선효과가 뛰어난 제품들이다.

■ 면도

= 면도 후에는 반드시 스킨과 로션, 에센스류를 충분히 사용해 턱 부위와 얼굴 전체에 수분과 유분을 균형있게 공급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면도 방법이다. 전기 면도기를 사용할 때 면도기를 피 부에 직각이 되게 세우고 천천히 꼼꼼하게 깎으며 면도하기 전에 뜨거운 타월 로 얼굴을 찜질하면 수염이 부드러워져 효과적이다.

■ 메이크업과 기타 손질

= 최근 한 듯 안한 듯한 메이크업은 남성들에게 필수다. 커버로션 혹은 스틱파 운데이션 등 남성 전용 으로 나온 메이크업 제품을 활용해 이미지를 변신해 본 다.

깔끔한 외모의 키포인트는 바로 눈썹이다. 눈썹이 지저분하게 나 있거나 숱이 너무 많아 정리가 안되면 반드시 눈썹을 손질해 준다. 눈썹가위나 눈썹칼을 사 용해 눈썹 뒷부분을 깔끔히 정리해 준다



키키키킥.. 이리와!!
내가 눈썹정리해줄께 *(-_-)* 크크크크크큭